지역제안형 공공지원민간임대 첫 공모 – 대전 갑천지구

    지역제안형 공공지원민간임대 첫 공모 – 대전 갑천지구

    지역제안형 공공지원민간임대란?

    지역제안형 공공지원민간임대는 지방공사가 보유한 택지를 대상으로 사업자 공모를 실시하고, 주택도시기금과 함께 지방공사의 재원을 투입하는 공공지원민간임대주택의 한 유형이다. 이는 지역 사정에 맞게 청년 신혼부부 공급비율을 설정할 수 있으며, 지역 업체가 참여할 경우 가점을 부여하는 등 지역 수요를 반영하여 공모지침을 마련할 수 있다.

    대전 갑천지구 공모 개요

    이번 공모는 대전 서구 갑천지구 택지를 대상으로 이루어지며, 총 51,675㎡ 부지에 전용면적 60㎡ 이하의 공동주택 1,195호를 공급한다. 전체 세대수의 80% 이상을 대전시 청년 신혼부부에게 공급할 예정이다.

    교통여건 및 입지특성

    서대전 나들목(IC)과 대전 지하철 유성온천역, 갑천역(4km)에 인접해 있어 세종 등 인근지역으로의 이동이 편리하다. 또한, 장대도시첨단산업단지(5km) 및 카이스트, 대덕연구단지(6km)와 인접하여 입주수요가 풍부하다. 인근 거리에 초, 중, 고등학교와 영화관, 공원, 박물관 등 생활편의시설도 갖추어져 있어 교육 및 정주 여건도 우수하다.

    임대료 및 공모 일정

    일반공급은 시세의 95% 이하, 특별공급은 시세의 75% 이하로 공공지원민간임대의 임대료와 동일한 수준으로 공급된다. 자세한 공모내용은 월 일부터 대전도시공사 누리집*에서 공고하고 3월 일 목까지 참가의향서를 접수한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pdf 파일에서 확인하세요.
    국경 도서 17곳, 외국인 토지거래허가구역 지정

    출처 : 국토교통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