5월 청소년의 달, 전국 1000여 개 행사로 풍성하게

    5월 청소년의 달, 전국 1000여 개 행사로 풍성하게

    여성가족부는 올해 36년째인 5월 청소년의 달을 맞이해 청소년을 위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전국에서 청소년들이 직접 참여하는 1000여 개의 다양한 문화·예술·과학체험 행사가 열리며, 청소년의 달 기념식과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청소년특별회의 대토론회 등이 차례로 개최된다.

    5월 청소년의 달 행사 일정

    전국의 주요 청소년의 달 행사 일정은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 공식 누리집(www.koreayouthexpo.c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제20회 대한민국청소년박람회는 5월 23일에 개막되며, 이번 박람회는 청소년수련시설에서 개최하는 첫 박람회로 국립중앙청소년수련원의 다양한 체험활동시설을 활용해 청소년들이 모험과 스포츠 활동을 즐길 수 있도록 운영된다.

    다양한 체험활동과 프로그램

    진로·창의예술·마음건강·디지털역량 등을 주제로 한 다양한 체험활동 공간 300여 개를 조성해 청소년들에게 풍성하고 종합적인 체험의 기회가 제공될 예정이다. 드론 축구대회와 전국 청소년 6대6 축구대회, 태조산 청소년가요제 등 청소년이 주인공으로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그램도 마련된다.

    청소년특별회의 대토론회

    5월 25일 개최되는 청소년특별회의 대토론회에서는 특별회의 청소년위원과 전국에서 모인 청소년이 미래 역량을 주제로 의견을 나누는 장이 열린다. 청소년특별회의는 지난달 출범식을 시작으로, 청소년특별회의 대토론회(5월), 지역단위 청소년 포럼(토론회), 캠페인 등 지역 및 전국을 아우르는 활동을 통해 미래역량과 관련한 청소년정책을 발굴하고 9월 중 본회의에서 최종 정책과제를 확정해 정부에 건의할 예정이다.

    신영숙 여가부 차관은 5월 청소년의 달을 기념해 전국에서 펼치는 다양한 체험활동과 행사를 통해 청소년이 꿈을 찾아 도약하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여가부는 청소년정책 주무부처로서 청소년이 미래세대의 주역으로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문의 : 여성가족부 청소년가족정책실 청소년정책과(02-2100-6234)

    출처 : 여성가족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