6년 거주 후 내집 마련, ‘분양전환형 매입임대주택 첫 입주자 모집’ 시작
정부가 6년 동안 안정적으로 거주한 후 내집 마련의 기회를 제공하는 ‘분양전환형 매입임대주택’ 첫 입주자 모집을 시작한다.
분양전환형 매입임대주택의 개념
매입임대주택은 도심 내 양질의 주택을 매입하거나 신축하여 공공이 직접 공급하는 공공임대주택으로, 안심하고 장기간 저렴한 임대료로 거주할 수 있어 입주자의 선호도 및 만족도가 높다.
이번에 새롭게 도입하는 분양전환형 매입임대주택은 입주자가 최소 6년 임대로 거주한 후에 분양 여부를 선택할 수 있는 매입임대 유형이다.
첫 입주자 모집공고 및 모집대상
첫 입주자 모집공고는 월세형 신혼 신생아 매입임대, 든든전세로 총 1,091호 규모로 진행한다. 분양전환형 매입임대는 든든전세 유형과 월세형으로 구분하여 모집한다.
분양전환은 입주 시 일정 소득 자산 요건을 갖춘 입주자를 대상으로 시행한다. 입주자는 별도의 청약통장을 사용하지 않고 6년간 임대로 거주 후 자유롭게 분양전환 여부를 선택할 수 있다.
분양전환형 매입임대주택의 특징
분양전환을 희망하지 않거나 소득 자산 요건을 초과한 경우에는 일반 매입임대주택과 동일하게 임대로 장기간 거주할 수 있다. 또한, 분양전환가격은 입주 시 감정평가금액과 6년 후 분양 시 감정평가금액의 평균으로 산정한다.
이번 분양전환형 매입임대주택 입주자 모집공고는 한국토지주택공사에서 진행한다. 신청방법, 주택 위치 등 자세한 사항은 LH청약플러스(https://apply.lh.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pdf 파일에서 확인하세요.
6년 거주 후 내집 마련!‘분양전환형 매입임대주택’ 첫 입주자 모집
출처 :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