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5 철도안전을 향한 첫걸음, “신년 안전결의대회 개최”
철도인 안전결의대회 개최
국토교통부와 한국철도산업협회는 1월 21일 오후 서울(코엑스)에서 「2025 철도인 신년 안전결의 대회」를 개최한다. 이번 결의대회는 2025년 을사년 새해를 맞이하여 “안전은 행복을 위한 약속입니다. 언제나 국민 곁에, 모두의 행복철도”라는 슬로건 아래, 철도 안전의 중요성을 되새기며 국민의 안전과 행복을 위한 결의를 다지기 위해 마련했다.
철도업계의 안전 의지
무엇보다도 중요한 과제는 “안전”이라는 민관의 공통된 인식을 바탕으로 철도 업계의 안전 의지를 담은 안전결의문을 낭독한다. 이를 통해 국민의 생명과 평온한 삶에 직결된 철도안전성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강조할 계획이다.
2025년 철도인 신년 안전결의 대회 계획
“2025년 철도인 신년 안전결의 대회”를 통해 각계각층의 철도관계자들이 모여 철도의 안전을 다짐하는 결의대회를 개최하는 것이 목적이다. 이날 행사에는 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맹성규 위원장 등 국회의원과 한국철도산업협회 이성해 회장, 한국철도공사 한문희 사장, 에스알 이종국 대표이사를 포함해서 철도업계 대표, 철도 원로 및 관계자 등 약 3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안전실천 결의문
우리 철도인은 안전을 철도의 핵심가치이자 최우선 목표로 삼고, 을사년 (乙巳年) 새해에도 이를 실천하기 위하여 다음과 같이 결의하겠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pdf 파일에서 확인하세요.
도시형 생활주택 면적 제한 완화를 위한 「주택법 시행령」 등 개정안 21일 시행
출처 :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