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철도의 날: 빛나는 대한민국 철도, 국민과 함께하는 힘찬 도약

    2024 철도의 날 기념식 개요

    국토교통부는 6월 28일 오후 서울에서 「2024 철도의 날」 기념식을 개최한다. 주제는 “빛나는 대한민국 철도, 국민과 함께하는 힘찬 도약”이다. 기념식에는 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을 비롯하여 철도업계 대표 및 관계자 등 약 400여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철도의 날 기념식 및 연계 행사

    철도의 날 기념식에는 유공자 포상과 함께 철도산업 미래전망을 주제로 한 세미나, 철도 특별 전시회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다. 이 중 철도 전문가가 ‘철도산업 미래전망’을 주제로 발표하는 세미나(6.28)가 열린다.

    기념식 현장의 전시회

    기념식 현장에서는 고속철도 20주년을 맞아 편찬한 고속철도 20년사 서적 전시회(6.28)가 열린다. 6월 28일부터는 주요 철도역에서 ‘한국 고속철도 차량과 역사’를 주제로 한 사진 전시회(6.28~7.5)도 열릴 예정이다.

    국토교통부 장관의 메시지

    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은 “2024년은 철도산업의 중요한 변혁의 시기”임을 강조하면서 “철도가 늘 우리 국민의 삶과 함께 해 왔다는 자부심을 가지고 철도안전에 더 힘써 줄 것”을 당부할 예정이다. 또한, “순수 우리 기술로 제작한 고속철도차량을 해외에 최초로 수출한 것을 발판으로 K-철도의 해외수출을 적극 지원할 것”과 “과거 단순한 운송수단인 철도의 관점에서 벗어나 관광, 예술 등 연계 산업과의 융복합을 통한 철도산업의 영역 확대”를 철도업계에 주문하는 한편, “정부도 함께 고민하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밝힐 예정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pdf 파일에서 확인하세요.
    ITS 주요 사례 한자리에, “2024 ITS 국제세미나” 서울서 열린다

    출처 : 국토교통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