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도로의 날 기념식: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를 위한 방향

    2024 도로의 날 기념식 개최

    국토교통부(장관 박상우)와 한국도로협회(회장 함진규)는 7월 5일 오후 2시 서울에서「2024 도로의 날」기념식을 개최한다. 이날 기념식에서는 그동안 도로교통 발전에 기여한 공로로 유공자 57명에게 정부포상(14명)과 국토교통부 장관 표창(43명)을 수여한다.

    기념식의 주제 및 참석자

    올해 기념식은 국가 경제발전을 견인한 고속도로 5,000㎞ 시대를 맞아 이용자 안전을 최우선으로 하고 국민 불편을 해소하자는 의미를 담아 “안전하고 편리한 도로! 국민과 통(通)하는 도로!” 라는 주제로 개최한다. 국토교통부 백원국 제2차관을 비롯하여 국토교통위원회 권영진 의원, 함진규 한국도로협회장(한국도로공사 사장), 도로교통 분야 유관기관 관계자 및 유공자 등 500여 명이 참석할 예정이다.

    정책 세미나 개최

    「2024 도로의 날」을 기념해 각 분야의 전문가들이 모인 가운데 다양한 주제로 정책 세미나도 함께 개최된다. 기념식에 앞서 오전에는 ‘해외도로사업의 쟁점과 해법 세미나’가 열린다. 국내 기업들이 해외사업 추진 시 가장 어려워하는 부분인 계약 및 분쟁에 대한 경험을 공유할 예정이다. 기념식 직후에는 도로 노후화에 따른 대응 방안 모색을 위한 ‘미래도로 환경변화, 노후화에 따른 도로인프라 정책 세미나’ 도 개최한다.

    기념식 일정 및 유공자 포상

    기념식에서는 도로의 중요성에 대한 대국민 인식 제고와 도로 교통인들의 사기진작 및 자긍심 고취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포상이 있을 예정이다. 이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아래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pdf 파일에서 확인하세요.
    estate-4

    출처 : 국토교통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