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TX-D·E·F 노선, 민간 업계와 신속 추진 논의 광폭 행보

    GTX-D·E·F 노선, 민간 업계와 신속 추진 논의 광폭 행보

    GTX 정책 방향 공유 및 사업 추진 방안 논의

    국토교통부는 5월 9일 업계 간담회를 통해 GTX의 정책 방향을 공유하고 사업추진 방안에 대해 자유롭게 논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GTX-D·E·F 신설 및 A·B·C 연장 등 2기 GTX의 본격 추진을 위한 기반을 마련하였다.

    GTX 민간투자 활성화 및 민간 창의성 활용 방안 논의

    국토부는 이번 간담회에서 GTX 민간투자 활성화를 위한 방안과, GTX -D·E·F 노선 등에 민간 창의성을 더할 수 있는 다양한 의견을 폭넓게 수렴할 예정이다. 민간의 GTX 투자를 가로막는 규제가 있다면 해소 방안도 마련하여 2기 GTX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2기 GTX 추진방안 발표 이후 지자체와의 소통 강화

    국토부는 2기 GTX 추진방안 발표 이후, GTX 노선이 예정된 지자체 권역별로 “찾아가는 릴레이 설명회”를 개최하는 등 2기 GTX 사업에 대해 지자체와 직접 소통해 왔다. 이를 통해 GTX 인근 역세권 개발 및 연계 교통 강화 등에 대해 해당 지자체의 적극적인 협조를 구하는 한편, 지역 민원을 함께 해결하고자 협력을 강화해 왔다.

    국토교통부 윤진환 철도국장은 “2기 GTX 발표 이후, 업계에서 사업 제안 방식과 범위, 향후 일정 등에 대해 많은 관심을 보여 주신 만큼, 이번 간담회가 현장의 건의사항을 직접 듣고 소통하는 계기가 될 수 있을 것으로 본다”면서, “국민들께서 GTX 서비스를 신속하게 누리기 위해서는 정부 재정을 기본으로 민간 재원의 투자도 필수적인 만큼, 오늘 간담회 이후에도 GTX 관련 업계, 지자체와 지속적으로 소통하고, 후속 절차들을 차질 없이 진행하는 등 GTX 사업을 속도감 있게 추진하겠다” 라고 밝혔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pdf 파일에서 확인하세요.
    GTX-D·E·F 노선, 민간 업계와 신속 추진 논의 광폭 행보

    출처 : 국토교통부

    답글 남기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