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도로정비 우수기관 선정 결과
2024년 각급 도로별 도로 포장 및 안전시설 정비 및 관리실태를 종합 평가하여 15개 우수 도로관리청을 선정하고 발표했습니다. 지난해 도로 정비 최우수 기관은 충청남도, 울산광역시, 경남 거제시 등으로 선정되었습니다.
도로정비 평가 과정
국토교통부는 매년 연간 2회 도로정비기간을 지정해 전국 도로시설을 집중 점검하고 있습니다. 점검결과를 토대로 춘계에는 자체평가를 실시하고, 추계에는 내부 및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중앙 합동평가단의 종합평가를 실시합니다.
우수기관 선정 기준
추계 평가 시 여름철 집중호우 등으로 파손되거나 기능이 저하된 도로, 우 배수시설물이나 비탈면, 도로파임 등의 적기 보수 여부와 겨울철 강설에 대비한 제설자재 및 장비 확보 상황 등을 중점적으로 평가하며, 현장평가(70%)와 행정평가(30%)를 실시합산하여 우수기관을 선정합니다.
우수기관의 특징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충청남도는 포장도 보수, 울산광역시는 낙석·산사태 위험지구 정비, 경남 거제시는 배수시설 정비, 대전 대덕구는 구조물 보수 등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습니다.
미래 계획
국토교통부는 매년 2차례 시행하는 도로정비기간 외에도 연중 지속적으로 도로포장, 안전시설물 등을 점검하고 철저히 정비하여, 국민들이 보다 안전하고 편리하게 도로를 이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pdf 파일에서 확인하세요.
’24년 도로정비 15개 우수기관 선정
출처 :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