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 개최
국토교통부 장관 박상우는 2024년 12월 10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 서울 양재 aT센터에서 「2024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을 개최한다. 이 행사는 주거복지 관계자들이 모여 올 한해 주거복지 성과와 경험을 공유하고, 앞으로 주거복지 정책이 나아갈 방향을 논의하기 위한 행사로, 올해로 20주년을 맞이했다.
주요 행사 일정
본 행사는 오후 2시부터 약 3시간 동안 진행되며, 주거복지 유공 우수 기관에 대한 시상식과 천안시 전주시 전북개발공사 등의 우수사례 발표가 이어질 계획이다. 오후 3시 30분부터는 주거복지 전문가들이 한데 모여 국내외 사례를 통한 ‘실버스테이 발전방안’을 논의하는 주거복지대전 토론회를 진행한다.
주거복지대전 부대 행사
주요 행사 외에도 오전 10시부터 오후 6시까지는 주택관리공단, LH, HUG 등 주거복지 기관에서 추진 중인 주거복지 정책과 지자체 우수사례 등을 전시한다. 특히, 행사장을 방문한 관람객들이 부담 없이 각종 주택 관련 법률, 청약, 대출 상담을 받을 수 있도록 전담부스도 운영한다. 아울러, 고령친화형 리모델링, 실내 유지보수, 공동주택 생활수칙 등을 주제로 VR 등 다양한 체험부스도 진행한다.
어린이 사생대회 및 체험부스
오후 1시 30분부터 특설무대에서는 ‘행복한 우리집’, ‘내가 꿈꾸는 미래 주택’을 주제로 어린이 사생대회를 진행한다. 어린이뿐만 아니라 전 연령대가 함께 참여할 수 있도록 우리 집 키링 만들기, 가족 책갈피 만들기 등의 체험부스도 함께 진행할 예정이다.
행사에 참석할 국토교통부 진현관 제1차관은 “국민 주거안정과 주거복지 강화를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며, “주거복지 정책이 도움이 필요한 모든 분들에게 촘촘하게 전달 될 수 있도록 지자체, 공공기관 등 주거복지 관계자와 긴밀하게 협업해 나가겠다”고 밝힐 예정이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pdf 파일에서 확인하세요.
한 해의 성과를 나누고 미래를 그리다… 10일 「2024년 대한민국 주거복지대전」 개최
출처 : 국토교통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