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부여구간 개통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부여구간 개통 소식

    서부내륙고속도로 평택-부여구간이 2024년 12월 9일 15시에 개통됩니다. 이로 인해 경기 서남부에서 충남권 서남부까지의 이동 시간이 크게 단축될 것으로 예상되며, 서해대교의 교통정체도 완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서부내륙고속도로 개통식 개최

    국토교통부 장관 박상우는 12월 9일 예산 예당호휴게소에서 개통식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에 약 500명의 주민들이 참석할 것으로 예상됩니다. 개통식에서는 건설사업 유공자에 대한 표창도 수여될 예정입니다.

    서부내륙고속도로의 특징 및 기대효과

    서부내륙고속도로는 경기 평택시부터 전북 익산시까지 연결하는 노선으로, 총 137.4km의 길이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번에 개통하는 평택-부여구간은 왕복 4차로 및 연장 94km의 고속도로로, 총 사업비 약 2,700억원이 투입되었습니다.

    이번 개통으로 인해 서해안고속도로와 경부고속도로의 교통량이 분산되어 서해대교, 천안·안성 분기점 등의 상습정체도 개선될 것으로 예상되며, 평택항의 접근성이 제고되고 아산국가산단 계획 중인 홍성국가산단, 새만금 지구 등의 주요 산업거점의 교통 여건이 개선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국토교통부장관의 말씀

    국토교통부 박상우 장관은 “충청권과 수도권이 더욱 가까워지고, 서해안의 여러 산업 거점이 연계되는 등 지역의 활력이 더욱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며, “전국 시간 생활권 조성을 목표로, 지역 간 교통 격차 없는 꼼꼼한 교통망 구축에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하였습니다.

    상세한 내용은 아래 pdf 파일에서 확인하세요.
    ‘25년부터 달라지는 정비사업 정책을 직접 설명드립니다

    출처 : 국토교통부

    답글 남기기